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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설재 임대 관리 프로그램 G PLUS!!! - 6편 -

안녕하세요

가설플러스 6편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1편부터 5편까지는 프로그램의 기능과 그 사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했었습니다만

이번 6편에서는 좀 더 가벼운 내용을 다루려고 합니다.

 

포스팅을 하는 저 또한 가설재 회사에서 영업관리 근무를 했던 경력이 있습니다.

엑셀로 작업하여 현장관리를 하고 재고관리를 하고 하다보면 수식이 풀려서 수량이나

금액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엑셀 파일을 xls(Excel 97 - 2003 통합문서) 확장자로 저장하여 사용하는 경우

가끔 서식 오류로 인하여 파일 안의 내용이 엉망이 되어버리는 경우도 많죠.

 

그래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려고 하면 또 다른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일은 바쁘고 시간은 없고, 프로그램 계약부터 설치 및 기본적인 세팅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가설재 임대 관리를 할 엄두가 나지 않으실

겁니다.

 

네, 저도 그랬었습니다. 저는 사실 컴퓨터공학 전공이다 보니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에

있어서 기본적인 지식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배우는 것이 매우 빨랐습니다.

 

우선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기본 정보들이 필요합니다.

 

 

1. 품목 정보

품목 정보는 말 그대로 현재 임대 또는 판매가 나가는 품목들인데요. 품명에 따른 규격이

한두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프로그램에 등록하는데만 해도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업체별로 취급하시는 품목에 따른 단가 정보를 가지고 계실 것 입니다.

품목 단가표를 보내주신다면 제가 직접 프로그램에 품목 정보를 등록해 드리기

때문에 프로그램 기본 세팅을 하는 시간을 30분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엑셀 파일(품목정보)

 

위의 사진과 같이 엑셀 파일에 제가 직접 빠른 시간에 입력하여 프로그램에 정보를

등록해드립니다.

 

품목정보등록

 

위의 사진은 개발자 버전의 프로그램입니다. 빨간 네모 테두리를 보시면

엑셀 데이터 가져오기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분들의 프로그램에는 저 버튼이 없습니다.

빠른 기초 세팅 서비스를 위해 저 버튼을 활용하여 제가 직접 정보를 넣어 드립니다.

물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2. 거래처정보 및 거래현장 정보 등록

품목이라는 큰 산을 하나 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저희에게는 거래처와 거래처현장이라는

또 다른 산이 하나 남아있습니다.

거래처의 사업자등록증과 각 현장 정보를 프로그램에 일일히 입력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여기서 또 스트레스와 두통을 느끼시게 되겠지요. 네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위의 엑셀 사진과 같이 거래처와 거래현장 또한 등록이 가능합니다.

거래처와 거래현장 사진은 회사 정보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올리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가능하다는것!

그러나! 이 거래처와 거래현장에 대하여 제가 정보를 알고 있어야만 입력이 가능하다는

문제가 있는데 이 사안은 저희와 계약하실때 저에게 정보를 직접 주시면 제가 모두

입력해 드리고, 만일 그렇지 않으신다면 사용자 분께서 직접 엑셀 파일만 정리하여

저에게 넘겨주시면 됩니다.

 

3. 단가정보 등록

단가 정보 등록! 매우 중요합니다.

저희는 공통단가와 현장단가가 존재합니다.

공통단가는 먼저 1군, 2군, 3군으로 나누어집니다.

1군은 통상적인 회사 내규로 지정되어 있는 단가!

2군과 3군은 사용자분께서 직접 정해서 따로 관리하고 싶으신 단가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현장단가.

출고등록시 품목을 선택하게 되면 공통단가가 기본적으로 불러와집니다.

하지만 이때 다른 단가를 입력하고 싶으시다면 공통단가로 지정된 금액 쪽을 클릭하셔서

다른 단가를 입력하신 뒤 저장하시면 그것이 바로 현장단가로 새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단가등록 화면

 

여기서 중요한점 한가지는

단가 등록시 사용하시는 품목상태에 따라 단가를 다르게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현장별 단가 현황

사진을 보시면 단가 구분이라는 곳이 있고 그 밑으로 거래현장 단가, 공통 단가 두 가지로

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단가등록에서 1군단가(공통단가) 입력 후

출고등록시 자동으로 불러오는 공통단가에 다른 단가를 입력하시면 거래현장 단가가

생성 됩니다.

그 후 다시 출고등록을 하시게 되면 우선순위로 불러오는 단가는 거래현장단가가

됩니다.

 

4. 기초재고 등록

재고 관리 또한 매우 중요하고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기초재고 등록은 매우 쉽습니다.

이미 품목은 등록이 되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해당 품목에 맞춰 현재 가지고 계신 재고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기초재고 등록 화면

 

기초재고 등록은 제일 먼저 창고를 설정해 준 다음 기초년월을 입력합니다.

그 후 행추가 버튼을 눌러 품목을 모두 불러온 다음!

품목등급을 설정해주시고 양품 쪽 수량에 재고조사하신 숫자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 후 저장하면 기초 재고 등록이 끝났습니다.

기초재고 등록을 한 내역은 현재 야적장(창고)에 있는 수량입니다.

 

언뜻 보면 귀찮고 오래걸리는 일이라고 생각되실지 모르지만

기본 정보 입력에 대한 모든것은 제가 도와드립니다!

여기 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1일!

(물론, 사용자분께서 품목정보, 거래처, 거래현장, 단가 정보를 빠르게 주셨을 경우 입니다.)

 

그러니 아무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사용법은 제가 직접 원격으로 알려드리기도 하지만

현재 제가 올리고 있는 포스팅들을 주의 깊게 보시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프로그램 사용법 숙지 또한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길게 잡아서 1개월 안으로

편하게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포스팅을 올릴 예정입니다.

아직 저희 가설플러스의 모든 기능에 대해 설명해드리지 않았다는 점!

가설재 자재 임대에 관련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는 가설플러스!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